인터넷광고2.0 시대의 도래, 주목받기 시작하는 ‘행동 타겟팅 광고’…국내외 동향과 시사점
인터넷광고2.0 시대의 도래, 주목받기 시작하는 ‘행동 타겟팅 광고’…국내외 동향과 시사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ummary]인터넷의 비약적인 발전을 지탱해 온 유일한 BM으로서의 광고가 새로운 전기를 맞고 있다. 이름하여 인터넷광고2.0 시대의 도래이다. 지금까지 사이트 운영자들은 페이지뷰 늘리기에만 주력해 왔다. 하지만 웹2.0이 보편화되면서 페이지뷰와 유저빌리티 간에 모순으로 인해 광고업체와 광고주는 페이지뷰가 아닌 유니크 유저를 의식해야만 하는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그리고 Amazon의 BM으로 대표되는 롱테일화로 인해 광고주들은 유저들의 다양한 기호에 대처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