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NTT도코모의 해외진출 및 신규사업 제휴전략 분석
일본 NTT도코모의 해외진출 및 신규사업 제휴전략 분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고서타입] 기획보고서 발행일 : 2000-08-30페이지수 : 13p가격 : 50,000원(VAT 별도)[Introduction] 일본발 인터넷 혁명인 i-Mode라는 걸출한 성공작을 이루어 내므로써 불과 1년여만에 세계 통신사업자중 시가총액 랭킹 1∼2위를 다투고 있는 일본의 NTT 도코모. 공기업인 모기업 NTT의 이미지에서 탈피해 짧은 기간에 기업문화를 변화시키고 텔레콤기업에서 IT 기업으로 성공적인 변신을 한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 회사이다. 아울러 축적된 자본과 i-Mode를 비밀병기로 삼아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해 활발한 제휴전략을 구사하고 있어 버벌붕괴 이후 십수년간 침체된 일본산업계에 새로운 경험과 자신감을 체득케 하고 있다. DoCoMo의 이러한 변신과 사업전개 방식은 이동전화업계 뿐만 아니라 일본산업계 전체에 충격적인 메시지를 던지고 있으며, 인터넷 시대에 일본기업들이 취해야 할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구매문의]정지선 팀장 (031-708-5665, arare@arg.co.kr)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